응답하라 1988 응팔 16회 박보검 류준열 혜리 사랑 지켜주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 응팔 16회 박보검 류준열 혜리 사랑 지켜주다

응답하라 1988 응팔 줄거리

어느날 쌍문동 뒷골목 아이들이(혜리, 정봉 제외) 택에 집에 모였다 그들은 더티 댄싱이라는 영화를 보게 되었다. 그리고 오후 11시가 되어 집으로 돌아가는데, 그 때 정환은 자신의 지갑을 택의 방에 떨어지는 것을 알아채지 못하고 집으로 가게 된다. 

택은 그 지갑을 열어보게 되고 그 곳에서 정환(류준열)과 덕선(혜리)가 함께 찍은 사진을 보게 된다. 

그 전에 택은 정환을 눈을 보게 된다. 덕선을 보고 해맑고 진실된 눈을 보게 된다. 그런 상황에서 덕선과 정환이 함께 찍은 사진을 보고 정환이 덕선을 좋아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이 장면은 정환의 생일날 정환의 생일파티를 하기 위해 택에 방에 쌍문동 뒷골목 아이들이 모여 있을 때, 정환이 택의 수첩에서 택과 덕선이 함께 찍은 사진을 보는 장면과 같다.

그것을 보고 정환은 덕선에 대한 마음을 더욱 더 정리하려고 했다. 그런데 이번에는 반대다. 택이 그 사진을 보고 덕선에 대한 마음을 정리하려고 한다.

택은 응씨배 대국에서 승리를 한 후 덕선에게 데이트 신청하고 고백을 하려고 했다. 하지만 대국은 승리를 하지만 덕선에게 전화를 해서 그 날 만날 수 없다고 한다. 

덕선은 그 전화를 받고 조금은 실망하지만 그것이 정환에 대한 실망과는 다른 실망이다. 덕선은 현재... 진로문제로 복잡한 아이다. 그런데 택과 영화를 보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 좋았는데, 그 약속이 무너져서 실망한 것이다. 

이미 혜리의 남편은 류준열이라는 것이 확실해지고 있는 순간이다. 이미연 김주혁이 날 때 김주혁이 이미연에게 한 말.. 크리스마스 때 선우에게 차인것
그리고 이미연이 가지고 있던 사진..

등.. 그런것을 조합하면 혜리의 남편은 류준열이 된다.  나 또한 이런것으로 많은 블로그를 보았고 다른 사람들의 글도 보았는데.. 김주혁이 택일수는 없다. 이미지가 다르다.. 라고 말하시는 분도 있다.

박보검은 알고 있는지 모르겠다. 혜리(덕선)은 류준열(정환)을 좋아하고 있다는 것을.. 하지만 이 둘의 우정은 박수처줄 만하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컴프이글루사이드

컴프이글루네이버애널리틱스

companalitics